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지극히 주관적인 관심종목 2025/06/21
    관종 2025. 6. 21. 20:35

    여태 계속 같은 놈들만 했었는데.. 이젠 로봇도 다 가버렸고... 수소도 갑자기 다 가버렸고.... 이젠 뭘 사야하나... 종목은 일요일에 좀 골라보려고 하는데 지금 느낌으로는 좀 눌린 건설 주, 태양광주, 대북주, K-문화 들이 좀 괜찮은 포지션에 있지 않나 싶다.

     걍 가는 놈만 맨날 가서 가는 놈을 팔면 바보가 되는 기분이고, 또 새로 사자니 다 높은? 하지만 아무것도 안사면 나만 못버는거 같은 그런 느낌이다. 암튼 뭐든 신규로 사긴 무섭고 보유자들의 영역... 혹은 고수의 영역이 아닐까?

     

     뭐 그래도 가만히 있기는 좀 그러니까 나름 관종에 있진 않지만 차트가 괜찮아 보이는 친구들을 몇개 정리하려고 한다.

    휴림로봇

     지금 로봇 테마가 많이 조정되어있는 상태이기도 하고 아주 오래전부터 지지와 저항을 형성하던 곳에 이평선과 함께 돌파를 시도하려는 것 같이 보인다. 음봉에 사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.

     1시간 봉으로 봐도 거래량 높게 좀 올리고 많이 밀리지 않았다. 이정도면 괜찮아 보이지 않나? 껄껄.. 일단 뭐 돈이 있으면 사볼 만 한것 같다.

     

    대한전선

     이친구도 전체적으로 보면 엄청 저가인데 시세가 나오고 정배열로 가고있어 좀 들고가도 괜찮을 것 처럼 보인다. 시세가 팍 올수도있겠지만 음봉에 모아간다는 느낌으로? 해저 케이블도 요새 중요해 보이고 하니까..

     이 정도면 분봉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. 꽤나 괜찮은 자리가 아닐까? 나는 음봉에 사기로 다짐했기에.. 할 수 있다면!!! 내가 포트 리벨런싱을 한다면 넣을 것 같다.

     

     내일도 시간이 된다면 정리를 하겠지만 내 포트는 크게 바뀌지 않을 것 같다. 그냥 대형주만 주구장창 가서 뭐 팔수가 없는 그런 상태다..

     

    내 포트도 딱히 변한게 없다.

    그냥 안팔고 있는 계좌
    짧게 가는 계좌

    RFHIC은 그냥 맘에 안들어서 팔아버렸고, 신대양제지는 GPT 행님이 괜찮다고 해서 엄청 조금씩 매일 사보려고 한다. 그리고 MDS테크는 시세 한번 쯤 더 주지 않을까 그 때 팔고, 제룡 전기는 나름 좀 모아 볼 생각이다. HD현대 에너지 솔루션도 시세를 기다려 볼 예정이다. 안되면 더 보고 배우면 되겠지..

     그리고 단타 계좌에서는 벌면 바로 빼서 맛난거 사먹으려고 매도를 해서 벌면 바로 빼고 있다. 일단 80만원정도 빼서 기념으로 양꼬치 먹었는데 맛있더라. 

    이가네 양꼬치 존맛임 진짜

    아무튼 모두 돈 잘 벌어보자 그럼 이만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